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유틸리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이용 가이드

by 별밤다람쥐 2021. 1. 17.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이용 가이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인구 70%는 카카오톡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 90% 이상이라고 하는데 대부분은 모바일에서 카카오톡을 사용을 하는데 업무를 보거나 PC에서 사용이 필요한 분들이 계실 텐데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썸네일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그리고 설치 사용 설명

 

다음 검색창에서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톡 PC버전을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 사이트가 가장 첫 줄에 나오게 되는데 카카오톡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카카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오른쪽 가장 상단에 다운로드를 보실 수 있는데 여기를 클릭해줍니다.

 

 

 

클릭을하게 되면 PC버전에서 windows, Mac OS X10.10이상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자기에 맞는 os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Windows를 사용중이라 Windows를 선택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파일을 저장을 하고 설치를 해도 되고 바로 열기를 클릭해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왼쪽 화면과 같이 설치 시작 화면이 나오고 다음을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과 같이 설치 폴더 선택이 나오는데 그냥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설치 구성 요소 선택이 나오는데 필요하신 사항에 체크를 하시고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건 모르겠고 설치만 하고 바탕화면에만 바로가기가 있으면 된다고 하시는 분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만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는 시간은 컴퓨터 사양마다 다르나 1분내외로 완료가 됩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설치 완료 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끝난 겁니다. 마침을 클릭하고 카카오를 실행시켜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을 시켜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본인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자동 로그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본인 컴퓨터로 사용시 자동로그인을 하면 그다음 로그인부터는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간혹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면 비밀번호만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매번 카카오톡을 모바일로만 사용을 하다 보니 카카오 계정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계정을 확인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확인


카카오톡 계정확인하는 방법을 위한 사진설명

 

모바일에서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오른쪽 하단에 빨간 박스 안에 특수기호를 클릭한 뒤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해 줍니다. 

 

 

 

설정 화면에서 개인/보안을 클릭합니다.

 

 

 

개인/보안 메뉴에서 첫 줄 카카오 계정을 클립 합니다.

 

 

 

카카오 계정에는 본인의 계정 정보가 나오는데 이메일 주소가 본인 카카오 계정입니다. 계정을 입력 후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으면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면 됩니다. 

 

 

위 설명과 같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까지 알아봤는데 업무상 또는 개인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 PC버전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PC버전을 사용하면 키보드로 대화 내용을 입력을 할 수 있어 좀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업무상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해 더욱 편하게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