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유틸리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모바일, PC)

by 별밤다람쥐 2021. 1. 13.
반응형

넷플릭스는 정말 많이 이용하는 ott인데 많은 사람들이 계정 공유를 하다 보니 간혹 내가 시청한 콘텐츠가 신경 쓰여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냥 보여주기 싫은 그럴 때가 있는데 이때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통해 기록을 지워버리면 된다. 꼭 나쁜 짓을 했다기보다 나만의 것을 공유하기 싫을 때가 있다.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썸네일

 

모바일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모일에서 삭제하는 방법 소개

 

넷플릭스 어플을 실행시킨다.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할 프로필을 선택해준다. 괜히 남의 것을 삭제하고 그러지 말아야 한다.

 

 

 

새로운 드라마 뤼팽 공개가 되었다. 그밖에 정말 많은 콘텐츠가 생겼는데 정말 밤새도록 봐도 다 보지 못할 정도로 볼거리가 많아 행복한 고민에 빠진다. 요즘 대세인 대한민국 콘텐츠의 인기도 엄청나다고 한다. 최근에 시청한 스위트 홈은 웹툰을 드라마로 제작한 콘텐츠인데 좀 징그럽지만 정말 재미있게 시청을 했다. 시청기록 삭제를 위해 오른쪽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준다.

 

 

 

상단에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고 아래에 메뉴중에 계정을 클릭해준다.

 

 

 

계정에 들어가면 계정 이메일 변경, 비밀번호 변경, 휴대폰 번호 변경 등이 보이는데 아래로 쭉 내려준다.

 

 

 

아래로 내리면 만들어져 있는 프로필이 다시 보인다. 여기서 내가 시청기록을 삭제하고자 하는 계적을 클릭해준다. 화면에 있는 부분을 클릭한다.

 

 

 

중간쯤에 보면 시청기록 메뉴가 있다. 여기서 보기를 클릭해준다.

 

 

 

 

지금까지 시청한 기록들이 나온다. 나는 최근에 프렌즈를 다시 보고 있는 중인데 다시 봐도 너무 재미있는 시트콤이다. 정말 잘 만들었다. 삭제하고 싶은 콘텐츠 오른쪽 특수문자를 클릭해준다.

 

 

 

클릭만으로 바로 삭제가 되는데 만약 내가 시청하는 드라마 시리즈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으면 해당 시리즈 하나를 삭제를 하게 되면 위 화면과 같이 시리즈를 숨길까요? 가 나온다. 저기를 클릭하면 해당 시리즈 모두가 삭제가 된다. 하는 방법은 PC버전에서 다시 소개를 하겠다.

 

 

 

만약 내가 시청한 모든 콘텐츠를 삭제하고 싶으면 위 화면에서 아래로 끝까지 내리면  모두 숨기기가 나온다. 저기를 클릭해주면 모든 기록이 삭제가 된다. 그런데 매번 이렇게 삭제하는 게 귀찮고 누군가 내 프로필에 들어오지 않으면 이런 일이 없기에 본인 프로필을 잠금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시청기록이 있던 메뉴에서 바로 위 프로필 잠금을 선택한다.

 

 

 

넷플릭스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 해주고 다음을 클릭한다.

 

 

 

넷플릭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PIN 번호 네 자리를 지정해 해당 프로필에 접근시에는 비밀번호 네자리를 입력해야 들어올 수 있다. 번호 네자리를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한다.

 

 

 

프로필 잠근 설정이 저장이 되었다. 지금부터는 다름 사람이 해당 프로필에 접근하려면 비밀번호 네 자리를 입력해야 되므로 아무도 접근이 어렵다. 보통 계정을 쉐어하는 경우가 있기에 모르는 사람이 나의 프로필을 보지 않게 하고 싶어 지정하는 경우가 많다. 마찬가지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도 모르는 사람이 보는 걸 꺼리기에 지우는 거 같다.

 

 

 

비밀번호를 설정해둔 해당 프로필을 접근하려면 위와 같이 PIN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해당 프로필에 접근이 가능하니 비밀번호를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PC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PC버전도 모바일과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삭제를 한다. 검색창에 넷플릭스를 검색해 사이트에 들어간다. 넷플릭스 로그인을 해준다.

 

PC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소개

 

모바일과 동일하고 시청기록 삭제를 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한다.

 

 

 

PC버전에서도 뤼팽 소개가 한창이다. 오른쪽 상단에 내 프로필 그림을 클릭한다.

 

 

 

PC에서도 마찬가지로 계정을 클릭해준다. 아래에 내가 찜한 콘텐츠가 나온다. 몇 가지는 시청을 시작도 하지 못했다. 한번 시작하면 잠을 못 잘 거 같아 언제 시청할지 고민이다. 

 

 

계정에서도 나의 프로필 오른쪽 부분을 클릭해준다.

 

 

 

여기서도 시청기록에서 보기를 클릭한다.

 

 

 

여기서도 시청기록을 삭제하려는 콘텐츠 오른쪽 특수기호를 클릭하면 삭제가 된다.

 

 

 

삭제가 되었는데 좀 전에 모바일에서도 설명한 시리즈 삭제를 하기 위해 시리즈를 숨길까요?를 클릭해보았다.

 

 

 

내가 삭제를 선택한 프렌즈만 삭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C에서도 모두 삭제가 가능한데 오래로 내리면 모두 숨기기가 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사실 시청기록이 크게 비밀은 아니지만 내가 알리고 싶지 않은 나의 어떤 정보를 남이 본다고 생각하면 기분이 이상할 수 있다. 페이스북만 봐도 내가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도 내가 추천 친구로 나오니 어떨 때는 너무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정보공유, 정보 홍수 모두 좋지만 어느 정도 선을 지키면서 나의 정보, 기록 등이 공유되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